:)

전성기는 지났다. 그러나 바로 지금이 나의 황금기다.

통계 위젯 (화이트)

35
37
147250


[xb360] Call of Duty : Ghosts

미국 등급 표기 옆에 박힌 아이콘처럼, 이 게임은 HDD 인스톨이 필요하다.
디스크는 두 장으로, 그 중 한 장이 인스톨 디스크, 다른 한 장이 플레이 디스크이다.

매년 홀리데이 시즌을 노리고 출시되는 콜 오브 듀티의 2013년 게임, 콜 오브 듀티 : 고스츠는 꽤나 포장이 잘 된 게임이습니다. 본격적으로 미래전으로 진입하는 걸 모토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가운데 가장 미스테리하면서 가장 캐릭터성이 좋았던 고스트를 하나의 부대로 전면에 내세웠기 때문이지요.

이 게임은 한국에 정식 발매되지 않았습니다. 콘솔로 콜오브듀티가 출시된 이래 최초로군요.

그런데 결론부터 말하면, 이 게임은 화려하게 망했습니다.

모던 워페어3의 대실망 이래 점점 떨어지던 판매량에 비수를 박아넣었지요. 세일과는 거리가 멀던 주문형 게임도 할인에 들어가고, 게임 본편 가격이 빠른 시간 안에 형편없이 떨어지게 됩니다.(작년에 미국에 물건 주물할 때 16달러 주고 샀는데, 최근엔 9.99 달러로.... -_-;;;
대놓고 시즌패스 광고하는 광고지가 낑겨있다.10달러 아끼자고 50달러 쓰라고? 응?
디스크는 두 장인데, 두 장 겹쳐서 수납하게 되어 있다. -_-a

* cons.
- 그, 그래픽....!!!
아, 이런 얘기를 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현재의 PC 성능 대비 콘솔 게임기의 성능은 오래 전에 한계치를 도달했습니다. 이를 극복하여 게임을 그럴 듯하게 보여주기 위해선 노하우와 꼼수가 필요하지요. 수년간, 게임 개발사들은 여기에 능숙했습니다. 이 게임은 너무 적나라하게 기기의 성능부족을 보여줍니다. 엉망이라고 할 정도였던 2011년 모던 워페어3보다도 못 해요!!! 게다가, 이 게임은 하드디스크의 속도로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게임 인스톨 디스크를 따로 준비하여 인스톨을 강제하고 있단 말입니다. 이건 그냥 기술력 부족이에요.
처참하게 픽셀이 날리는 근거리 그래픽.

- 형편없는 캐릭터, 스토리, 그리고 to be continued...
모든 캐릭터가 평면적이고, 게임을 전체적으로 보면 레인보우 식스: 베가스의 스토리랑 똑같습니다. -_-;; 한 명의 유능한 요원(군인)이 조직에게 배신당하자, 조직을 응징한다... 찌질찌질... 여기에 웅장함과 비극을 끼얹고, 이 게임이 성공할지 안 할지도 모르는 판국에 게임 엔딩에서 '실은 그는 죽지 않았다. 다음 편에 돌아올 것임....'을 직접적으로 보여줍니다. 허허허....
총맞고 피흘리며 목밟히고 죽어가는 아버지.
비극인데 상황과 그래픽 때문에 기괴하다.


* pros.
- 개!! 이런 개 같은 걸 봤나!!
그동안 욕나올 정도로 짜증나던 콜 오브 듀티의 적, 개. 그 개가 우리편으로 훌륭한 주연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라일리라 부르는 이 개는 미션 도중에 플레이어가 직접 개가 되어 개 같은 느낌으로, 개의 시각에서 전장을 누비게 됩니다. 이게 꽤나 마음에 듭니다.
함께 다니던 초반.
스케일이 커질수록 개가 나올 일이 적은 게 단점.

- 미션의 종합 선물 세트!
그래픽과 내러티브가 문제여서 그렇지, 개별 미션 그 자체는 훌륭합니다.(개별 팀에서 따로 만들었겠지!!) 지금까지 나왔던 콜 오브 듀티의 미션 종합 선물 세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우주에서 전투를 하는가 하면 심지어 개가 되어 전투까지 합니다. -0- 특히 빌딩 라펠 미션과 빙하 아래를 통해 볼트까지 갔다가 나오는 미션은 엄지손가락을 들어줄 만합니다.
레인보우 식스의 그것과 비슷하지만 1인칭이어서 좋았던 빌딩 미션. 매우 좋았다!!

- 익스팅션 모드!!!!
네 명이서 외계인 하이브를 드릴로 뚫어서 파괴해버리며 계속 쏟아져오는 외계인을 처치하는 모드. 기존 콜오브듀티의 좀비모드+레프트 포 데드+에일리언 스킨... 이랄까요. 근데 재밌어요!! 연구실에서 후배와 둘이서 플레이해봤는데 도전의식과 만족도가 꽤 높았습니다. 이걸 위해서 DLC를 살까 고민이 들 정도로 (DLC 하나를 사면 멀티플레이 맵 몇 개와 익스팅션 시나리오 하나가 추가됨). 그러나 네 명 팀을 모으기가 불가능할 거란 현실적인 벽과 높은 난이도 때문에 포기.

총평: 회사가 만들라고 해서 만든 건 알겠는데, 무슨 생각으로 만든 건지는 알 수가 없는 콜 오브 듀티.

Call of Duty: Ghosts
구매: 2014-12-14
가격: $16.97
기억을 되짚어보면, 이 미션이 가장 그래픽이 좋았던 듯.
(E3에서 플레이어에게 공개했던 미션이라 그럴 수밖에 없었을 게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