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성기는 지났다. 그러나 바로 지금이 나의 황금기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
65
148016


[xbone] Super Time Force

21세기 게임들이 게임기 스펙이 올라감에 따라 대자본대작게임/소자본인디게임으로 극과 극 양분화가 심해지고 있는 와중에 자그마한 게임들이 큰 재미를 주는 일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게임도 그런 부류입니다. 토론토에 위치한 (20여명의 직원밖에 없는 개인회사) 캐피바라에서 2014년에 출시한 이 게임은 시간을 테마로 한 정신없이 신나게 쏴대는 슈팅 게임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Braid로부터 시발된 '시간 되돌리기에 의한 플레이 변형'과 퍼즐형 슈팅의 결합입니다. 그래픽 또한 레트로 스타일의 도트 디자인으로 게임의 지향점을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이 게임에 있어서 스토리란....구색맞추기.
튜토리얼 이후 선택가능한 맵들.

* Cons.
- Time limit!
이 게임은 각 스테이지 시작 시부터 카운트 다운이 진행됩니다. 시간 내에 스테이지를 깨지 않으면 그대로 게임 오버. 시간 리와인드는 스테이지 시작할 때까지도 가능합니다만, 그 기능의 회수는 정해져있는 관계로 다소 타이트합니다. 특히나 보스 전이라도 껴있는 스테이지는 시간 관리가 빠듯합니다. 최대한 시간을 보스 전까지 아껴가지 않으면, 보스 전을 몇 초 안 남은 시간 안에 어떻게든 깨야 하는 상황을 맞이합니다. 스테이지당 시간이 10초 남짓 더 주어졌더라면 좋았을 듯.(아니면 난이도에 따라 가감도 괜찮았을 텐데... 이 게임은 난이도 선택이 없음. 하드(코어) 모드는 따로 있지만.)
시간 되돌리기가 14번 밖에 안 남았다. 빨리 깨고 가자!

* Pros.
- 유쾌 상쾌 통쾌!
레트로 풍이긴 한데, 스테이지 시작할 때부터 터지는 걸 보면 이 게임이 범상치 않다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패러디가 난무하고, 단순 패러디인 줄 알고 넘어갔던 곳을 시간 되감기와 화력 집중을 통해 미리 접근해보면 우리편 동료로 맞이할 수 있는 캐릭터도 있으니... 이런 류의 게임을 잘 못하는 편입니다만 즐겁게 플레이했습니다.

- 시간은 나의 편!
이 게임에서의 시간 되감기란 단순 되감기가 아닙니다. 이미 지나가버린 시간은 어쩔 수 없으므로, 되감기 전 플레이는 선행 플레이로 현재 플레이에 오버랩됩니다. 이게 대단히 중요한 게,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남은 잔상까지 도달하면 플레이 캐릭터가 중첩되며 현재 목숨이 더 늘어나고, 특정 구간에선 캐릭터마다 있는 특이 기술을 오버랩시키기 위해 일부러 시간 되감기를 실시한 뒤 다른 캐릭터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됩니다.(예를 들어 방패 캐릭터로 한 곳에서 시간 다 될 때까지 방어 기술만 쓴 뒤, 시간을 되감아서 방패 캐릭터가 펼치고 있는 방어막 뒤에서 화력 집중하기.)

뭐, 말로 표현하는 거 보다 영상이 편하겠죠. 짤막한 플레이 영상을 첨부합니다. 움직이고 있는 캐릭터가 모두 제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누적.


총평: 특이한 아케이드 게임!! 특이점에 방점을 둔다면 호감, 슈팅만 좋아하면 별로.

Super Time Force
구매일 : 2014.10.01
가격 : Free for xbox live gold, Games on dem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