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성기는 지났다. 그러나 바로 지금이 나의 황금기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
65
148016


[xbone] Halo: Spartan Assault

2013년에 출시된 헤일로:스파르탄 어설트는 RTS인 헤일로 워즈와 함께 가장 이질적인 헤일로 게임입니다. 3인칭 탑 다운 뷰의 아케이드 슈팅 게임이거든요. -_-;; 헤일로3과 4 사이의 시점에 있었던 일을 '교육용 미션'으로 재구성해서 플레이어에게 '당시 스파르탄들이 이렇게 미션을 해결했다'를 가르치는 내용입니다.

이 게임도 엑스박스 게임 패스 등록 게임입니다. 게임 패스 서비스를 결제했다면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게임을 360 버젼으로 이미 클리어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360 버젼과 one 버젼 사이에 연동이 가능한데, 메달 취득과 금별 등급으로 클리어한 미션은 바로 연동이 됩니다. 즉, 어느 한 버젼에서 모든 미션을 금별로 클리어해놓으면 다른 버젼에서도 그게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겁니다. 이번 기회에 다시 한 번 클리어를 해보니 대략 11시간 반 정도가 걸렸습니다 (싱글 미션의 모든 금별 획득).
미션은 총 30개. 모두 금별 획득 완료!

* CONs.
- 빌어먹을 멀티플레이!!
이 게임의 컨텐츠 절반은 싱글 플레이이고, 다른 절반은 멀티 플레이입니다. 멀티 플레이는 2인용 코옵 게임인데, 멀티에서만 주적이 플러드로 나와요. 미친 듯이. 즉, 멀티에서는 미친 듯이 몰려나오는 적으로부터 생존하며 목표를 달성해 미션을 클리어해야 하는 것인데 난이도가 너무 지나치게 높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아요. 2018년도 시점에서 이 게임의 절반은 맛도 못 본다는 얘기입니다.
싱글이나 열심히 깨자.

* PROs.
- 헤일로 테마의 아케이드 슈팅!
헤일로 골수 팬들이라면 호불호가 갈릴지 모르겠습니다만 평범한(...) 게이머인 저로서는 꽤 즐겁게 플레이했습니다. 미션들이 딱히 모나지 않게 잘 구성되어 있어서 잘 따라가며 플레이했습니다. 딱히 잘난 구석은 없지만, 딱히 못난 구석도 없는 게임이란 거죠.
스토리상 스파르탄 팔머가 등장한다는 거 제외하곤
따로 노는 게임이라 헤일로 팬에겐 안 좋은 인상일지도?

총평: 딱히 못난 구석없는 탑 뷰 슈팅 게임. 오프라인 코옵 플레이가 지원 안 되는 게 아쉽다.